유혹-이겨냄
7/16/2021
●성경말씀 : 잠언 7:1-27 ●묵상 본문 : 잠언 7: 6-8, 10, 22-27
지뢰밭은 지나 걸어갈 때 살아남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그것 전체를 피하는 것입니다. 그곳에 가지 마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날라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뢰밭 이면에 생각에는 놀랄만한 요소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뢰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지뢰가 어디 있는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뢰로부터 날라 가게 되는 것을 막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지뢰가 어디에 놓여있을지에 관해 알 수 있는 느낌을 갖는 것입니다. “조심 하여라, 쉽게 속지 말아라” 우리는 말할 것입니다.
잠언 7장은 당신이 삶속에서 유혹받을 여지가 있는 영역들인 당신의 지뢰밭 속에서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지도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기 방어에 관한 것인데, 이 자기 방어는 반드시 모든 사람의 무기 중에 하나여야 합니다.
잠언의 이 장은 젊은 여인이 젊은 남성을 성적 타협 속으로 빠지게 하는 것에 대한 묘사를 담고 있습니다(잠 7:6-23). 이 근원적인 원칙이 또한 젊은 여인에게도 적용됩니다. 쉽게 속지 마십시오. 삶에 지혜가 없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입니다(7:7). 목적이나 방향이 없는 공허한 삶은 많은 유혹에 넘어가기 쉽고 쉽게 공격 받습니다. 이 단락에서 젊은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고 할지라도 간교한 여인은 그를 어디로 데려가기를 원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 여인은 그의 순진함을 먹이로 삼습니다. 그 여인은 기생의 옷을 입었습니다(7:10). 그 여인은 용감하게 그에게 입맞춤합니다(7:13). 그녀는 그를 자신의 침상으로 초대합니다(7:16-18). 그녀는 그의 모든 물음에 대해 교활하게 대답합니다(7:19-20). 그녀는 여러 가지 고운 말로 그를 설득합니다(7:21). 그녀가 그렇게 했을 때, 마치 잡힌 동물처럼 그는 굴복하고 맙니다(7:23).
유혹에 걸려 넘어지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러한 음모에 대해 넓은 시야를 갖는 것입니다. 당신의 연약함을 알고, 쉽게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오. 멀리 도망가십시오.